놀고 먹은 것과 놀고 먹을 것/먹는 것

[야식당] 닭고기 토마토스튜

루룰루 2020. 5. 31. 03:05

이렇게 보니 닭잡탕스튜라고 하는 것이 맞았나 싶기도 하다
고기를 굽고 양파를 넣어서 같이 볶으면 마음이 편해진다
이것은 닭고기 김치찌개인가
추어탕 조림 같기도 하고

 

이게 무슨 일인지는 여기를 참조

 

20200517

닭고기 토마토스튜

.

.

재료

닭다리살 한 팩, 토마토소스 (클라시코였나), 바질페스토 한 스푼, 깻잎 많이 (세 묶음 사용), 양파 큰 거 두 개

.

.

간단한 방법

닭을 스탠팬에 넣고 뚜껑 닫고 약불로 한참을 굽는다.

어느 정도 익었다 싶으면 양파 썬 것을 넣고 뚜껑 닫고 다시 한참을 굽는다.

토마토소스를 때려넣고 조린다.

닭고기에 충분히 토마토소스가 배었나 싶으면 (해치웠나?) 바질페스토와 깻잎 다진 것을 넣고 다시 한참 조린다.

와이프의 칭찬을 듣는다 하하

.

.

토의

사실 이건 원래 이렇게 하려던 건 아니었다.

원래는 평범하게 야채랑 볶아내려고 했던 건데 바로 전에 맛살을 곁들인 야채 잔뜩 볶음을 이미 해놨기 때문에 치킹스톡을 넣어서 뭔가 하면 맛이 겹치겠다 싶었다.

그래서 아 일단 모르겠고 닭은 익으면 맛있으니까 하고 샐러드마스터(!)에 닭을 넣고 무작정 불을 올렸다.

그리고 까먹고 맛살 그거 볶음을 마치고나서 열어보고 흠 이걸 어쩌지 싶어 일단 양파를 채썰어 넣고 아 모르겠다 하고 뚜껑 닫고 설거지를 시작했다.

또 한참이 지나 뚜껑을 열어 이걸 어쩌지 싶은 생각이 들어 냉장고를 열었더니 예전에 파스타 해먹고 남은 토마토소스가 있어 일단 넣고 다시 뚜껑을 닫았다.

설거지를 마무리하고 뚜껑을 열어보니 오? 맛이 괜찮아서 예전에 사놨던 깻잎을 두 묶음만 넣었다가 어차피 이거 두면 버린다 싶어서 왕창 넣고, 느낌 좀 내고 싶어서 갓질페스토도 한 스푼 넣었더니 향이 나쁘지 않았다.

깻잎과 바질 모두 향이 강한 재료인데 양파를 많이 넣었고 또 닭고기 양도 적지 않았어서 그나마 다행이었지 안 그랬으면 향이 너무 강할 뻔 했지만 이것이 모두 큰 그림이었다 하하

결과적으로 와이프가 아주 맛있게 먹어주었고 요리를 시작하고 가장 큰 칭찬을 받았다 뿌듯

 

 

반응형